알라딘 TTB 같은 경우는 광고가 크게 세 가지 분류로 나뉩니다.
 

* 프리미엄 광고 : 보통 많은 분들이 포스트 하단이나 블로그 사이드바에 설치하는 광고로서,
                       광고단가는 높은 편이나 광고 대상은 한정적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 일반 광고 : 보통 포스팅 할 때 많이 쓰이는 광고로서 단가는 낮은 편이지만 알라딘 사이트의 모든 도서를
                 대상으로 하며, 자기가 원하는 책만 골라서 추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드림위버 관련 교재를 직접 골라서 광고에 삽입한 예시 -> "알라딘의 Thanks to Blogger[TTB] 란?"



* 캠페인/이벤트 광고 :  배너형식의 광고로 단가는 높은 편이며 알라딘 자체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라던가
                                TTB 자체를 홍보하는 광고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광고설정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http://www.aladdin.co.kr/ttb/wmain.aspx (알라딘 TTB 공식 사이트) 에 접속하시면 좌측 중단 부분에
위와 같은 광고설정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새 광고 채널 만들기를 클릭!





일단 채널명을 정해줍니다. 여기서 나오는 채널 명은 별로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자신이 설정한 광고의 이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무렇게나 지으셔도 됩니다.
본인의 블로그와, 광고 타입, 노출 타입 등을 설정해줍니다. (프리미엄 타입은 기본적으로 전분야 랜덤 노출입니다)

 


세부 설정을 통하여 광고의 디자인이나 크기, 박스의 너비등을 설정해주고 타이틀에 넣을 카피를 입력해 줍니다.
미리보기를 통해서 자신의 설정이 제대로 적용되었는지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을 마친 후 다음단계 버튼을 꾹 눌러주시면,







광고설정 끝 !
코드 보기를 통해서 자신의 배너의 html코드를 복사하여 블로그의 원하는 부분 (사이드 바 또는 포스트 하단)에
붙여넣기 해주면 자신의 블로그에서 알라딘 TTB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라딘 TTB로 모두 대박 나세요 ^ㅡ^
조만간 제 블로그 처럼 사이드바에 이쁘게 (자화자찬..) TTB를 삽입하는 요령이라던가,
자신의 원하는 책만 광고하는 방법등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일요일 아침입니다.


Posted by Blone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