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US 6P / 넥서스 6P 카메라 리뷰 :: 사진 및 동영상 촬영


화웨이에서 제작한 구글 레퍼런스폰 넥서스 6P의 카메라 리뷰입니다. 


넥서스 6P 후면카메라는 1230만 화소에 조리개 값은 F2.0 이고 소니의 디지털 카메라나 캠코더에 들어가는 소니 Exmor IMX 377 이미지 센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센서를 통해 사진을 찍을 경우 기존의 넥서스 6보다 90%나 많은 화상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듀얼 LED 플래시가 달려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제법 괜찮은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에 F2.4 렌즈가 장착되어 있고 구글 카메라의 HDR+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넥서스 5X나 넥서스 6P 모두 광학식 손떨림 보정 OIS 기능은 탑재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


이전에 쓰던 넥서스 5에 비해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점은 바로 셔터 스피드 입니다. 넥서스 5는 촬영 버튼을 누르고 나서 실제로 사진이 찍히기까지 얼마간 기다리는 시간이 있었는데 넥서스 6P는 거의 바로 촬영이 되네요.


카메라의 경우 DxOMark라는 스마트폰 카메라 비교 사이트에서 매우 높은 점수로 애플아이폰 6s Plus와 공동 3위를 달리고 있네요. 실제로 사진을 찍어 보니 제가 사진 찍는 기술이 그렇게 좋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마음에 드는 사진을 건질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보정 없는 사진입니다.


구글 레퍼런스 폰 화웨이 넥서스 6P 후면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NEXUS 6P CAMERA


넥서스 6P 카메라


NEXUS 6P 카메라



동영상 촬영도 매우 마음에 듭니다.


아이폰에서만 가능하던 슬로우모션 비디오 촬영도 120FPS/240FPS 두 가지로 지원합니다.


구글 레퍼런스 폰 화웨이 넥서스 6P 후면 카메라로 촬영한 동영상




구글 레퍼런스 폰 화웨이 넥서스 6P 후면 카메라로 촬영한 120FPS 슬로우모션 동영상




구글 레퍼런스 폰 화웨이 넥서스 6P 후면 카메라로 촬영한 240FPS 슬로우모션 동영상




그리고 혹시 사제 케이스를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케이스가 레이저오토포커스 센서를 가리는지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넥서스 6p


이 부분이 가려질 경우 초점을 맞추기 어렵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해외에서 유사하게 발견되고 있는 케이스가 후면 카메라를 둘러 싸고 있는 유리가 아래 사진과 같이 깨지는 현상이 있다고 합니다. 


넥서스 6P 크랙


물건을 잘 떨어트리는 편이라 구입하고 2, 3번 정도 떨어뜨렸지만 아직 제 넥서스 6p는 깨지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조심해야 겠네요.



Posted by Blone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