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US 5 :: 구글 레퍼런스 폰 LG 전자 NEXUS 5 직구 후 2년 간의 사용 후기


얼마 전 구글 레퍼런스폰 HAWEI 사의 넥서스 6를 구입하였습니다.

>> 넥서스 6 개봉기


개봉기를 올리고 나니 반드시 다음 핸드폰도 구글의 레퍼런스폰을 사야겠다고 생각하게 될 정도로 큰 문제 없이 2년 간 작동해 준 넥서스 5에 대해 간략하게나마 사용 후기를 올려 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어 본 포스팅을 올립니다. 


이런 저런 사용하지 않는 어플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견디지 못해서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반드시 루팅해서 해당 어플들을 삭제해서 사용하곤 했는데, 마침 핸드폰을 바꿀 시기에 넥서스5가 출시되어서 덜컥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NEXUS 5 16GB를 구입했었습니다.



굉장히 많이 떨어뜨렸음에도 불구하고 한 번도 액정이 깨진 적이 없네요.

슈피겐 케이스도 한 몫 했으리라 봅니다.



다만 2년 동안 사용하면서 USIM 인식이 정상적으로 안 된 적이 4, 5 번 정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진에 보이는 부분 위 아래로 크랙현상, 많은 분들이 이것 때문에 교환 조치를 받으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저는 이런 현상이 있다는 것조차 몰랐다가 넥서스 6P를 구입하기 위해 커뮤니티를 돌아다니던 중에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사용에 전혀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구입한지 얼마 안되어서 저런 크랙이 보이는 것은 큰 문제네요. 저처럼 둔한 사용자는 2년이 지나고 핸드폰 바꿀 때나 알아차겠지만요.



그리고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은 없었지만 몇 번 GPS가 안돼서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확인해 보니 제품을 떨어 뜨리거나 해서 케이스가 살짝 들리게 되면 GPS 수신 장치가 후면 케이스에 부착 되어 있기 때문에 제대로 GPS를 수신하지 못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한 번 이 현상 때문에 AS를 받으러 간 적이 있는데, 플레이스토어에서 구입한 직구 제품은 평택 공장에 보내서 3주 정도는 기다려야 된다고 해서 AS를 맡기지 않았습니다. 혹시 몰라서 다시 확인해보니 역시 케이스가 살짝 벌어져 있어서 꽉 닫아주니 GPS가 다시 문제 없이 작동했습니다. 같은 LG전자 제품도 플레이스토어 직구 제품은 AS가 불편하다는 점은, NEXUS 6 직구를 생각하시는 분들도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국내 기업인 LG 제품도 플레이스토어 직구 제품은 AS가 힘든데, 화웨이 직구는 AS가 더 힘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 외에는 큰 문제 없이 사용했고,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를 가장 먼저 지원한다는 점은 안드로이드 개발을 하시는 분들께 큰 매력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이 점은 NEXUS 6 구입하려는 분들께도 참고하실 만한 점이네요. 


이상 넥서스 5 2년 간의 사용후기 였습니다. 용량만 32GB 또는 64GB였다면 조금 더 오래 사용했을 텐데, 16GB로는 최신 어플을 따라가기에는 무리가 있더군요. 넥서스 6은 32GB로 구입하였는데 그리 큰 용량이 아니지만 16GB를 쓰다보니 굉장히 넉넉한 느낌이 듭니다.



Posted by Blone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