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라딘의 Thanks to Blogger[TTB] 를 가입했습니다.
TTB의 특징은 클릭당 지불과 매출당 지불이 동시에 일어난다는 겁니다.

- 클릭당 지불(PPC, PAY-PER-CLICK) : 클릭당 100원~0원 정도의 클릭단가(노출에 대한 약간의 대가도 추가로 있습니다). 단, 월별 판매실적이 좋으면 높은 클릭/노출수익을 드립니다.(판매기여도 클릭단가변동제)

- 매출당 지불(PPS, PAY-PER-SALE) : 도서 링크를 통해 알라딘을 방문한 방문자가 구매를 하는 경우, 광고의 해당 도서 구매 뿐만 아니라 해당 방문 세션에 구매한 모든 판매내역의 3%를 수익으로 드립니다.

월별 판매실적에따라 클릭단가가 올라갈 수도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드는군요

우연찮게 알게 되었는데 활용하는데 애 좀 먹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통의 광고 사이트는 배너를 갖고 오거나 해서 복사하고 붙여넣기만 하면 되는데
TTB같은 경우는 광고설정을 자기가 해야합니다.

물론 이런 부분도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 이유는
자기가 원하는 책을 골라서 광고할 수가 있다는거죠.
예를들어 웹디자인에 대해서 열심히 포스팅 하다가 그런데 저는 이책으로 공부했답니다.

라고 하면서 살포시 넣어만 줘도 , 상당히 큰 효과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요즘 이런 책 봐요~ 라는 포스팅도 가능하겠죠.

좀 더 연구해서 블로그에 (자유롭게) 활용하는 법에 대해서 조만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알라딘 TTB 소개글 보러가기열기
알라딘 Thanks To Blogger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Thanks to Blogger의 역사
1. Thanks to : 2003년, 알라딘 내에서, 마이리뷰를 읽고 구매를 하면 마이리뷰 작성자에게 판매가의 1% 수익배분(구매자에게도 1% 수익)
2. Thanks to Blogger : 2006년, 알라딘 밖의 블로거들의 리뷰를 읽고 구매를 하면 리뷰 작성 블로거에게 판매가의 3% 수익배분(구매자에게도 1% 수익)
3. Thanks to Blogger 2 : 2008년, 기존 TTB의 성격에 추가하여, 클릭만해도 클릭당 수익 배분!(구매자에게도 1% 수익)


Thanks to Blogger(이하 TTB) 시즌2의 수익 분배
- 클릭당 지불 뿐만 아니라 매출당 지불이 한꺼번에 보장됩니다.
- 클릭당 지불(PPC, PAY-PER-CLICK) : 클릭당 100원~0원 정도의 클릭단가(노출에 대한 약간의 대가도 추가로 있습니다). 단, 월별 판매실적이 좋으면 높은 클릭/노출수익을 드립니다.(판매기여도 클릭단가변동제)
- 매출당 지불(PPS, PAY-PER-SALE) : 도서 링크를 통해 알라딘을 방문한 방문자가 구매를 하는 경우, 광고의 해당 도서 구매 뿐만 아니라 해당 방문 세션에 구매한 모든 판매내역의 3%를 수익으로 드립니다.
- 구매자 : 구매시 추가 적립금 1% 획득


Thanks to Blogger(이하 TTB) 시즌2의 특징
- 클릭당 지불방식(PPC, PAY-PER-CLICK) + 기존 TTB의 성격인 매출당 지불방식(PPS, PAY-PER-SALE)이 결합되어 TTB 회원에게 보다 높은 수익 창출의 기회를 드립니다.
- 광고주가 기대하는 광고신뢰성을 위하는 한편, 책을 추천하고 진정성을 가지고 운영하는 블로거에게는 더욱 유리한 '개인별 월별 판매지수(매출기여도)'에 비례하여 월별 클릭단가를 운영합니다(판매지수 연동제).
- 판매지수가 높은 블로거의 경우 클릭단가가 높아지고, 판매지수가 낮으면 클릭단가가 낮아지는 방식입니다.
- 또한 추가적으로 최소한의 노출에 대한 수익을 보장합니다. 그러므로 클릭이 많이 발생하지않는 경우에 노출만으로도 작지만 나름대로 의미있는 수익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단, 노출수익도 판매지수에 비례하여 노출단가가 좌우됩니다.
- '판매지수 연동제'는 진정성있게 운영되는 블로그라면 타 CPC 광고처럼, 어느날 갑자기 부정클릭으로 몰리거나, 클릭단가가 확 떨어지는 불상사를 겪지 않도록 하는 안정장치가 되어줄 것입니다.





TTB 시즌2의 장점
- 자신이 원하는 책, 추천하고 싶은 음반, 좋아하는 DVD를 자신의 블로그에 실어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 '성형외과' '다이어트' 등 원치 않는, 그리고 내 블로그 컨텐츠와 어떤 관련성이 있길래 이런 광고가 나왔나싶은 문맥광고 보다는 자신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광고게시자 선택형 광고입니다.
-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타 블로그 광고 보다 훨씬 세련되고 고급스럽습니다. 또한 자신의 블로그에 자신이 선택한 책을 '책장스타일'로 실었을 때는 서재를 꾸미는 듯한 느낌까지 창조할 수 있습니다.
- 한국적인 블로그 디자인, 사이트 디자인에 맞는 스킨을 꾸준히 개발하여 버전업할 계획입니다.
- 타 CPC 광고 보다 수익율이 높은 편이며, 특히 책을 좋아하는 블로거나 책과 관련이 있는 사이트라서 책을 좋아하고 관심있는 방문자들이 꾸준히 오는 경우에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TTB 시즌2의 신뢰성과 안정성
- 높은 게시자 신뢰성 : 책과의 관련성, 블로그(사이트) 업데이트 주기, 직접 작성한 컨텐츠의 유무 등의 심사를 통해 진정성이 없는 블로그(사이트)는 TTB 승인을 하지않습니다.
- 부정클릭에 대한 철저한 대비 : 철저한 부정클릭방지책을 통해, 부정클릭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벙어합니다. 또한 만에 하나, 부정클릭이 발생하더라도 근본적으로 판매지수 연동 수익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큰 효력을 발휘하기 어렵습니다.
- 부정구매에 대한 철저한 대비 : TTB 시즌1을 운영한 2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클릭, 노출 뿐만 아니라 구매에 대한 트릭도 시스템과 운영자가 동시에 철저하게 모니터링하고 추가 트릭을 방지합니다. 
닫기

Posted by Blone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