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PDF 변환 / 워드 JPG PPT PDF 변환 / PDF 합치기 분할 회전 :: SMALLPDF


거래처에서 보내주거나 인터넷에서 다운 받은 파일이 PDF인데 그 안의 자료를 사용하고자 할 때 유용한 툴, SMALLPDF 입니다.


PDF 파일 변환 SMALL PDF :: https://smallpdf.com/


엑셀 PDF 변환 뿐만 아니라 워드파일, JPG, PPT도 PDF로 변환이 가능하고, 반대의 경우로 PDF를 변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PDF 를 합치거나 분할, 회전시키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PDF 잠금해제나 PDF 암호설정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엑셀 PDF 변환


설치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웹브라우저 상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기능을 클릭한 뒤 적용할 파일을 드래그해서 드롭하기만 하면 된답니다.


PDF 변환


업로드가 완료되고 변환하기를 누르면 잠시 시간이 지난 후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PDF 파일 변환


시험삼아 50pg 짜리 PDF 파일을 엑셀로 변환해보았습니다. 아쉽게도 글자만 추출이 되었네요. 



완벽하게 추출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몇 번 해보시고 적용이 가능한 파일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림이 많은 파일보다, 표 같은 자료가 많은 파일에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엑셀 PDF



작업 완료 후 한 시간 후에 서버에 저장된 파일이 삭제된다고 하니 

보안도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제한이 있는 웹브라우저 버전보다 더 좋은 성능의 다운로드 가능한 버전도 있는데, 

기회가 된다면 이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Blone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