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별/연도별 공휴일 & 기념일 검색 :: TimeandDate.com



각 나라/연도별 공휴일 및 기념일을 손쉽게 검색해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National Holidays



이 사이트의 좋은 점은 연도별 공휴일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날짜가 정해진 공휴일이 아니라 몇 월 몇째 주의 월요일과 같은 공휴일은 연도별로 어느 날짜인지 계산하기가 복잡한데, 연도만 입력하면 알아서 아래와 같은 테이블을 보여 줍니다.



Holidays



외국 거래처와 일하시는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게, 상대방이 언제 공휴일인지 미리 파악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공휴일을 상대방에게 알려줄 때에도 좋습니다. 영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현충일, 한글날과 같은 공휴일이 영어로 무엇인지도 알 수 있답니다.


이 사이트는 구글에서 National Holidays라고 검색해도 바로 상위에 검색됩니다. 그리고 들어가서 이것 저것 클릭하기 귀찮으신 분들은 National Holidays 뒤에 원하는 나라 이름만 쳐도 바로 해당 국가의 당해년도 공휴일 리스트가 상위에 검색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 : National Holidays in USA, National Holidays in Colombia).



기념일 검색



아래와 같이 상당히 많은 나라가 등록되어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공휴일 검색



이 사이트는 사실 공휴일이 아니라 시간과 날짜에 관련된 거의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 Time Zone Map 과 같은 것도 제공하고 날씨 관련 정보도 있는데다가 개발자를 위한 API도 있다고 하네요.





Posted by Bloney
,